본문 바로가기
$건강

파 효능 부작용 이것만 알면 된다.

by *^ 2021. 12. 19.
반응형

특유의 맛과 향 요리의 잡냄새를 없애는 등 우리나라 대표적인 향신 채소 중 하나인 파는 3천 년 전부터 중국에서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통일신라 시대부터 재배가 시작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뿌리부터 입 줄기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활용도가 높아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향신 채소 중 하나이며 파에 들어있는 유황 화합물들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심혈관 질환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파 효능 여덟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파에는 황화아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뇌졸중 심장병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 및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활용도가 높은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향신 채소 중 하나인 판은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파에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알리신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파에는 폴리페놀 알리신 황화알릴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바람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에 함유된 식이섬유의 일종인 팩트는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장암 결장암의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파에 들어있는 유황 화합물은 위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파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 비온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으로 전환되는데 알리티아민은 비타민 비원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 해소 및 자양 강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의 원인 물질인 젖산 분비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파에는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의 주름 개선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 미백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며 파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피부의 염증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파에는 잎을 잘랐을 때 나오는 끈끈한 액체인 만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며 파에 함유된 유황 화합물은 몸을 따뜻하게 해 위장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파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몸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내 환경 개선 및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파에는 세균과 같은 병원균에 대한 살균 항균 효과가 있는 내 황화아릴 블루타치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장 내 세균으로 인한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기생충 예방 및 기관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에는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파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는 매운 향과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염 위계암 등 위장 질환이 있으신 분이라면 파의 자극 성분으로 인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토리 효능 부작용 이것만 알면 된다.  (0) 2021.12.19
은행 효능 부작용 이것만 알면 충분하다  (0) 2021.12.19
마늘 효능 부작용  (0) 2021.12.18
사과 효능 부작용  (0) 2021.12.18
무 효능과 부작용  (0) 2021.12.18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