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낭성 난소증후군 증상, 개선 방법, 치료 방법, 좋은 음식 알아보자

by *^ 2021. 12. 7.
반응형

건강에 이상신호가 온다면 곧바로 검사를 통해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해 이야기 하며 여성분들이 건강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무배란 혹은 희발배란 같이 배란 장애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초음파를 검사했을 때 난소에서 1mm 이하의 난포가 12개 보다 더 많은 양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고안드로겐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진당이 되어버리는 질환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이 질환을 겪을 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생리불순 혹은 남성과 같이 굵고 진한 털이 나는 경우, 여드름이 자주 올라오거나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꼽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비만을 겪고 있거나 과체중을 가지고 있는 여성분들에게 주로 발생을 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정상체중이신 여성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개선 방법


가장 먼저 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월경은 주기적으로 한달에 한번씩 나타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즉 좌우의 난소 쪽에서 교대로 배란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것을 화학적인 약물을 통해서 소퇴성 출혈을 통해 생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생리를 한다고 할지라도 여전히 배란 장애는 가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죠. 오히려 현대의학 쪽에서는 현재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자연적은 치료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피임약을 장기간 복용을 하게 되면 난소 자가조절기능이 저하되어 배란이 더 어려워질 수 있으니 약물치료보다 근본적인 치료 방법을 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근본적인 치료 방법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배란과 호르몬분비가 잘 되도록 도와주고 있는 신체기관이 다시 정상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불균형한 부분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이 배란 문제가 해소가 되면 생리도 규칙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좋은 음식


근본적인 치료와 함께 음식을 통해서도 개선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콩 종류 음식들이 있습니다. 된장, 청국장, 두부 안에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과하게 분비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미역은 기본적으로 여성분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손꼽을 수 있는데요. 자궁에 쌓이는 어혈을 제거해주고 자궁 수축과 지혈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어서 양배추에는 암세포 성장을 늦추는 항암물질과 함께 비타민U, 비타민K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자궁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염증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리


오늘 나눠 본 다낭성난소증후군은 근본적인 치료와 함께 음식섭취에 각별히 주의하셔서 건강한 여성의 몸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