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추 효능 부작용 이것만 알면 됩니다.

by *^ 2021.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건강정보는 대추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예로부터 대추를 보고 안 먹으면 늙는다 대추 한 개가 양반 아침 해장 이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배추는 양기를 높이는 보양식품과 약재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대추는 자손의 번창과 번영의 의미로 제사상에 가장 먼저 올라가기도 하며 모든 약재와 조화가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약을 다리거나 한방 건강식에도 빠지지 않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모든 약재와 배추의 조화가 잘 이루는 이유가 약물의 독성과 자극을 덜어주며 약의 부작용을 막아 위가 상하지 않도록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대추에 함유된 베틀린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및 뇌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추에는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어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 강화 작용을 통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유발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추에 함유된 베틀린산과 알피톨산은 염증이나 종량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면 만성 위염 치료 및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신경 안정에 좋습니다.

배추는 천연 신경안정제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시간에 쫓기며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정신적인 안정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대추에는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신경 안정 및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배추를 보고 먹지 않으면 늦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추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c도 풍부하기 때문에 기미 죽은깨 등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간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대추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간세포 재생을 촉진해 간 기능을 좋게 하고 급성 간염이나 만성 간염 간경변증과 관련된 감즙 분비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추는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좋을 뿐 아니라 포도당과 과당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수족 냉증 개선에 좋습니다.

대추는 성질이 따뜻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이나 생리통과 같은 여성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추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특히 여성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칼슘과 철분 보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인병이나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대추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 인 망간 구리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골 질병이나 여성들의 폐경기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대추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작용과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형 진통 작용도 있기 때문에 유머티즘이나 관절염에도 도움이 되며 칼슘과 엽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덟 번째 장 건강에 좋습니다. 

대추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추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소화를 자극하고 장내 친화적인 박테리아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대추에는 비타민c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질병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민간약으로도 많이 사용될 정도로 심장과 폐를 윤택하게 하고 기침 감기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추에는 비염에 과적인 사포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 점막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염 증상을 다소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대추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추는 별다른 부작용은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배추는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바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배추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을 필요로 하시는 분 또한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덜 익은 대추를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배추를 먹고 소화 장애가 발생한다면 배추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