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by *^ 2021. 12. 7.
반응형

건강을 위해서 하나씩 챙겨드시는 것들이 있으실 것 같아요. 특히 나이 들면서 연골이나 관절에 좋은 것을 챙겨서 먹는데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라는 것은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것으로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입니다. 100% 식물성 원료이며 2년에 한번 한 그루의 나무에서 약 500그람미만 정도, 극소량만 채취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스웰리아를 칭하여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립니다. 그만큼 아주 귀하다는 것이죠

 



영양과 효능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보스웰리아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인간들의 사랑을 받고 그 효능을 인정받은 것인데요. 우리나라 동의보감에서도 진통소염제로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고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이 되었다고 하네요.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과 연골의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붓기를 억제하는 역할도 하여 활동 장애에 도움을 주고 골세포 자체의 생존율을 증가시키고 관절염과 관절질환을 개선시켜줍니다. 그리고 연골세포, 보호 등에 도움을 주고 나이가 들면서 진행되는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속도를 늦춰줍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항암력도 키울 수 있고 면역력도 높이고 소화기관을 돕고 장질환을 완화시켜줍니다.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이 좋다고 하여 과하게 섭취하는 것보다 알맞게 섭취하고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1일 권장 섭취량이 가루를 기준으로 1g(1000mg) 정도입니다. 티스푼으로 1티스푼 정도입니다.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과하게 드실 경우에는 위장장애, 구토, 복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를 수유하고 있다면 전문의 상담을 거친 후 복용해야 합니다. 섭취 후에 매스꺼움, 어지럼증, 구토 그리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으면 복용을 멈춰야 합니다.

 

먹는방법


먹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형태로 캡슐 형태로 되어있거나 분말, 그리고 차형태, 알약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분말은 요구르트나 샐러드 등에 섞어서 먹어도 되고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환이나 알약, 캡슐은 물과 함께 드시면 되고 원물의 경우 끓인 후 마시면 됩니다.


정리


보스웰리아 효능 및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절과 연골 노화가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어디에 좋은지 확인을 하고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