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총 정리

by *^ 2021. 12. 12.
반응형

목차
새싹보리는 무엇일까
효능과 장점
부작용
먹는방법 종류
정리

건강에 좋은 것을 챙겨 먹는 것은 참 도움이 되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 주목하세요.

 



새싹보리는 무엇일까


새싹보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보리가 발아한 후에 길이가 약 10에서 20센치 정도 되는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종자의 좋은 영양소는 보통 종자 발아 과정을 거쳐서 새싹으로 전달이 됩니다. 그래서 비타민 8종은 물론 무기질 12종과 18종 등 총 45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아미노산의 경우는 농축된 영양소가 성숙한 채소의 백배 이상 정도입니다. 새싹보리는 파종 후에 일주일 정도가 가장 영양가가 높습니다.

 


효능과 장점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다량의 폴리코사놀이 함유되어있는데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죠. 맥아, 사탕수수 등의 식물에도 있는데 여기서 추출한 천연 알콜 성분입니다.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감소시켜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증가시킵니다.

 

새싹보리 효능 그 두번째는 간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식물에 존재하는 천연 색소라고 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러면서 간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죠. 간을 우리 몸에 있어서 해독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이죠. 해당 효소를 억제하여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하고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고혈압을 유발하는 중성지방도 감소시켜줍니다. 혈압완화에 도움이 되죠. 이밖에도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을 알아보았다면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고 역시나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먹는방법 종류

1일 섭취 권장량은 10g정도입니다. 하루에 두 티스푼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싹이 튼 보리를 건조시킨 뒤에 농축된 분말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루를 요거트나 샐러드에 섞어서 먹어도 됩니다. 물에 섞어 마셔도 되고 밀가루 반죽에 섞어 요리로 해서 먹어도 됩니다.


정리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먹는 방법도 다양하며 섭취방법과 부작용에 유의하여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